휴넥트, 2025 성평등가족부 가족 친화 인증기업 선정

페이지 정보

작성일 25-12-24 10:04

본문

휴넥트, 2025 성평등가족부 가족 친화 인증기업 선정

임신·출산·육아 단계별 근로 시간 단축 제도 운용


[프라임경제] 휴넥트(대표 성승모)가 2025년 성평등가족부 '가족 친화 인증기업'으로 선정됐다. 일과 삶의 균형을 중시하는 조직문화와 제도적 노력이 성과를 거뒀다. 

art_717460_1766466317.png

휴넥트가 성평등가족부로부터 가족 친화 인증 기업으로 선정됐다. ⓒ 휴넥트


23일 휴넥트에 따르면 가족 친화 인증은 근로자의 일·가정 양립을 지원하는 모범 기업에 부여한다. 휴넥트는 2014년 첫 인증을 획득했다. 이후 지속적인 제도 고도화를 통해 올해 가족친화 우수기업에 이름을 올렸다.

휴넥트는 임신·출산·육아 단계별 근로 시간 단축 제도를 운용한다. 휴게시간 보장·보육수당 지원 등 실무 중심 제도로 근로자의 장기근속을 뒷받침한다. 인증 기업은 공공기관 입찰 가점과 정부 지원사업 우대 등 다양한 혜택을 받는다. 휴넥트는 이를 기반으로 기업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.

노사 상생을 위한 노력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. 휴넥트는 '노사문화 우수기업'에 총 5회 선정됐다. 올해는 인적자원개발 우수기업(Best HRD) 인증을 획득하며 교육 체계의 전문성을 입증했다. 이는 고용노동부와 교육부 등 4개 부처가 공동 인증하는 제도다. 사람 중심의 경영 철학이 다각도의 성과로 이어진 셈이다.

성승모 대표는 "이번 인증은 사람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온 과정에 대한 평가라고 생가한다"라며 "앞으로도 일과 삶이 조화를 이루는 조직 문화를 더욱 단단히 구축하겠다"고 말했다. 

이어 "직원의 성장이 곧 회사의 경쟁력이 되는 구조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겠다"고 첨언했다.